경북북부보훈지청․경북도서관․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지속가능한 보훈문화 확산 협력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경북북부보훈지청․경북도서관․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지속가능한 보훈문화 확산 협력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 편집부
  • 승인 2022.05.3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관장 정진영)531() 10시 예천 경북도서관 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과 경북북부보훈지청, 그리고 경북도서관이 도내 청소년과 도민들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운영에 대한 공동 인식에 따른 것이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경북인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는 보훈콘텐츠 개발 보훈문화 진흥을 위한 전시교육 프로그램 운영 보훈문화 확산에 필요한 각종 사업 등 나라를 위해 희생공헌한 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청소년과 도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그리고 그 시작으로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문화강좌 및 기획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하면서, 사업 효과에 따라 이를 점차 확대해 가기로 하였다.

 

기념관은 지난 2021524일 경북북부보훈지청국립안동대학교와 미래세대 중심의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동協東 21’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세 기관이 함께한 공동작업이라는 의미를 넘어 대학생들이 직접 자료 조사와 답사를 통해 공감한 내용을 콘텐츠에 담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정진영 관장은 보훈문화교육 활성화에 이어 보훈문화 확산에 지역 대표 도서관인 경북도서관이 함께해 도 보훈정책인 섬김의 보훈에 적극적인 역할을 다해 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기념관은 보훈문화 확산과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도내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지속가능한 다양한 보훈선양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