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상반기 131억원 매출 달성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상반기 131억원 매출 달성
  • 편집부
  • 승인 2022.07.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동기 97억원 대비 35% 증가
구매포인트제, 구독경제 상품 등 다양한 마케팅 성과
우수고객 사은행사, 메타버스 연계 이벤트 등도 한 몫
시군 및 민간 쇼핑몰과 협업 확대 예정

 

경상북도는 코로나 엔데믹으로 온라인 쇼핑몰 성장세가 둔화되는 상황*에도 올 상반기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가 13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발표 2022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온라인쇼핑 지수 96으로100 미만 지수는 향후 부정적인 경기 전망 예상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기록한 97억원에 비해 35% 증가한 수치이다.

 

올 상반기 사이소매출액 131억원 중 온라인몰을 통해 40억원, 우체국네이버쓱닷컴 등 제휴 쇼핑몰을 통해 9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입점농가 1452, 입점상품수 9200, 회원수 75,032명을 확보해 지난해 6월말 기준 각각 23%, 25%, 78% 증가된 수치를 나타냈다.

 

이런 성과의 주요인은 사이소만의 차별화된 이벤트인 월요 특가수요 특가 이벤트 월별 테마 이벤트 할인쿠폰 발행 등 다양한 판촉 이벤트와 구매 포인트제 도입 구독경제 상품 개발 등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해 실질적인 구매로 이끌어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또 지난 3월 울진지역 대형산불 발생 시 고객참여형 원포원(1for1) 기부 캠페인, 입점농가 자율 기부행사, 피해지역 농산물 특판행사 등을 실시한 것이 한 몫을 했다.

 

아울러, 취약농가 지원, 가격하락 농산물 소비 촉진, 경북도 출산축하쿠폰 지원사업 등 공공 쇼핑몰로서 공익적인 역할도 충실히 수행했기 때문으로 파악했다.

 

사이소는 하반기에도 우수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메타버스 사이소관 연계 이벤트 회원수 배가캠페인을 통한 신규고객 확보 시군 및 민간 쇼핑몰과의 제휴 확대 등을 통해 매출과 인지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사이소의 매출 증대는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의 질 향상과 소비자 맞춤형 이벤트 진행 등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소비자가 가치를 인정해 주는 상품이 잘 팔린다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사이소를 전 국민이 찾는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