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청소년참여위원회, 경북 청소년정책제안대회 2년 연속 대상 수상!
봉화군 청소년참여위원회, 경북 청소년정책제안대회 2년 연속 대상 수상!
  • 편집부
  • 승인 2022.09.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투표율 높이기, 의회 의원들과의 간담회 개최 등 정책 제안

봉화군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지난 3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개최된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도 주최,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 경북도의회 후원 하에 열린 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지역 청소년들이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발표의 장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대회에는 사전 정책서류심사에 통과한 12개 시군의 청소년참여기구가 참여했으며, 각 팀들은 개성 있는 발표를 통해 경합을 벌였다.

봉화군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는 최의근(봉화고등학교 3학년), 이상혁(봉화고등학교 3학년)이 발표자로 나섰고, ‘청소년 주도정책 실현’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투표율 높이기, 정기적 모의투표 시행, 의회 의원들과의 간담회 개최 등’의 주장을 펼쳤다. 최종적으로 봉화군이 경주시와 함께 공동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발표자들뿐만 아니라 많은 청소년들이 2년 만에 대면으로 참석해 더 큰 의미가 있었다. 이번에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정책들은 경북도에 전달되어 검토를 통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청소년들이 정책대회 본선에 참여한 것만으로도 의의가 있는데, 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대견하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정책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라며, 봉화군에서도 좋은 제안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 청소년센터에서는 매년 2월경, 지역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위원들을 선발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센터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