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인삼엑스포에서 ‘산양삼 캐고 담금주 만들어 가세요’
풍기인삼엑스포에서 ‘산양삼 캐고 담금주 만들어 가세요’
  • 편집부
  • 승인 2022.10.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삼엑스포 기간 산양삼 담금주 체험행사 운영…‘인기 만점’
22일까지 오후 1시, 3시 체험행사 진행…체험비 무료
풍기인삼엑스포에서 ‘산양삼 캐고 담금주 만들어 가세요’.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풍기인삼엑스포 연계행사로 일반 사람들이 흔히 접할 수 없는 산양삼을 직접 만져서 캐보고 담금주로 만들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산양삼 담금주 체험행사’는 풍기인삼엑스포를 기념해 영주 소백 산양삼의 우수성을 관광객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은 산양삼 특화지역을 만들기 위해 영주시가 2021년 준공한 봉현면 두산리 산양삼 클러스터 단지에서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풍기인삼엑스포를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1일 2회 40여 명을 대상으로 22일까지 매일 오후 1시, 3시 2회 진행된다. 체험을 희망하는 관광객은 엑스포 행사장에서 선착순 접수(1회 20명) 후 셔틀버스(출발시간 1회차 12:50, 2회차 14:50)를 이용해 체험장으로 도착해 산양삼을 직접 캔 후 1인 1병씩 담금주를 만들 수 있다.

산양삼클러스터 단지에 도착하면 산에 직접 올라가 산양삼과 산약초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직접 캐보는 체험을 통해 산삼의 의미를 배우고 잊혀져가는 심마니의 역사적 가치를 경험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산양삼 캐기체험에 참가한 엄기유씨(인천, 63세)는 “영주 풍기인삼이 유명한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산양삼도 이렇게 많이 재배하는지 몰랐다”며 “직접 캐서 담근 산양삼 담금주는 아버님 건강하시라고 선물로 드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금두섭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산양삼 담금주 체험행사를 통해 영주 소백 산양삼이 전국에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폐막까지 나흘 남은 이번 엑스포에 오셔서 인삼의 미래가치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양삼은 산삼의 씨앗 또는 어린 뿌리를 산속에 파종하거나 심어 자연 상태에서 키운 삼으로 예전에는 장뇌삼이라고 했지만 이는 중국식 명칭이고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산양삼이라고 불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