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국 봉화군수, 선진 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 관광개발사업 본격 시동!
박현국 봉화군수, 선진 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 관광개발사업 본격 시동!
  • 편집부
  • 승인 2022.10.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증평군 및 강원도 횡성군 방문해 주요 관광 시설 시찰
박현국 봉화군수, 선진 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 봉화군 제공

 

봉화군은 지난 17일 박현국 봉화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선진 관광시설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민선 8기 새로운 관광자원 개발 및 특색있는 체험 관광 인프라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충북 증평군과 강원도 횡성군을 방문하게 되었다.

먼저 충북 증평군의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를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시설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요 시설에 대한 시찰을 진행했다. 특히, 이재영 증평군수와 오찬을 통해 양 기관의 우호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도 가졌다.

또한 강원도 횡성군 루지체험장을 방문해 횡성군 관계자와 함께 시설을 돌아보고 루지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현국 군수는 “이번 벤치마킹은 충북 증평군과 강원 횡성군의 우수사례를 접하면서 우리 군의 적합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봉화군만의 특색을 살리고 장점을 부각할 수 있도록 봉화군의 역량을 집중해 지역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 증평군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는 약 2,700억 원 규모의 민자유치를 통해 골프장, 리조트 등 대규모 시설을 조성하고 있으며 강원도 횡성군 횡성루지체험장은 지난 2020년 8월 본격 개장을 시작으로 연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