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개별 관광객 숙박요금 최대 4만 원 할인 지원
안동시, 개별 관광객 숙박요금 최대 4만 원 할인 지원
  • 편집부
  • 승인 2023.06.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류형 개별 관광객 유치와 관광산업 활성화 추진
숙박요금별 2만 원 ~ 4만 원 할인, 지정된 숙박업소 이용 시 적용
안동 낙동물길공원. 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별 관광객 유치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이 지원사업은 안동시 외에 주소지를 둔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동시 내 지정 숙박업소에서 숙박하는 경우 숙박비 일부를 할인해 준다.

개별 관광객 유치 지원사업의 할인 기준은 숙박요금이 △10만 원 이상인 경우 4만 원 할인, △7만 원 이상 10만 원 미만인 경우 3만 원 할인, △7만 원 미만인 경우 2만 원을 할인한다.

이번 숙박비 할인 사업은 개별 관광객이 안동시에 방문하여 지정된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적용된다. 지정 숙박업소에 유선 또는 온라인으로 예약한 후 숙박일 7일 전까지 사전신청서를 안동시에 제출하면 된다. 숙박 완료 후에는 증빙자료를 해당 숙박업소에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별 관광객 숙박비 할인은 개별 관광객별로 1회에 한하여 제공되며, 지원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지원내용, 지원절차 및 지정 숙박업소 목록은 안동시청 누리집(www.andong.go.kr>시정소식>고시/공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상호 관광진흥과장은 “체류형 관광객들이 안동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문화유산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