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안동시-국립안동대학교』백신·헴프 바이오 산업 상호협력 협약서 체결
『경상북도-안동시-국립안동대학교』백신·헴프 바이오 산업 상호협력 협약서 체결
  • 편집부
  • 승인 2023.08.2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관 협력네트워크 조성, 바이오 전주기 생태계 조성 박차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21일 경상북도청 안민관 회의실에서 경상북도(지사 이철우), 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운영·연구·기술개발 분야 상호협력 및 연구인력 교류 활성화, 「글로컬 대학 30」연계 백신·헴프 등 지역전략산업 공동 육성 등을 위해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미래 백신·헴프 등 바이오산업 분야의 핵심 연구역량을 비약적으로 상승하고 시너지 효과 창출로 바이오 생태계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은 바이오·백신 분야 기술개발 비임상, 임상 시험, 생산, 시장 출시 등을 원스톱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전주기 지원시스템을 갖춘 생산기지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관계 기관·학계·기업체와의 협업체계 강화로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를 활성화하고 백신과 헴프 등 바이오산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선도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바이오 허브 도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동은 2030년까지 안동시 풍산읍 노리 일원 132만㎡부지에 3,579억 원을 투입해 안동바이오생명국가산업단지를 건설한다. 또 내년에는 동물세포실증센터에 백신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를 구축해 현장중심의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