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상북도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 청송군에서 성황리 개최
'2023 경상북도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 청송군에서 성황리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3.08.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경상북도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 청송군 제공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새농민회 경북도회(회장 정시창)에서 주최한 2023 경상북도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가 지난 8월 18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농업·농촌의 진정한 리더로서 경북 농업의 경쟁력을 선도하고 있는 새농민회 경북도회에서는 지역사회 봉사자로서의 역할 다짐과 회원 단합을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안석 한국새농민회 중앙회장,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윤성훈 농협 경북지역본부장, 새농민 회원 등 1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우수 새농민 회원에 대한 표창,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금 전달, 내빈 축사, 어울림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정시창 회장은 대회사에서 “급변하는 농업여건 속에서 지역을 선도하는 새농민회가 되자”며 “우리의 뿌리인 농업을 발전시키며, 농업인의 실익과 권익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주관한 황경광 청송군새농민회 회장은 “지역소멸 위기와 인건비, 농자재비 상승, 어려운 농업·농촌의 현실을 함께 극복하고 하루 동안이라도 영농의 고단함을 내려놓고 즐거움이 가득한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를 준비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업인이 존경받는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한 핵심 동력원으로서의 새농민회가 되어달라”는 당부와 함께 “청송군은 경북농업대전환과 발맞추어 청송과수 농업혁신을 이룰 것이며 경상북도 새농민회도 농업발전에 적극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