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페스티벌에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청소년페스티벌에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 유경상
  • 승인 2023.10.2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여러 행사장에서 체험형 성교육 홍보 부스 운영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가 잇따라 갖자갖자, 관심갖자! 폭력NO! 하자하자, 실천하자!’ 라는 주제로 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106일 경북 안동에서 진행하는 안전체험행사인 안전경북아이행복드림페스티벌(안아드림)과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1018일 문경사과축제에서 진행했다.

가족단위로 나들이 나온 시민들에게 성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폭력예방 및 디지털 성범죄 예방, 성인지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인식개선에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

1021일에는 2023년 경상북도청소년 페스티벌에서 체험형 성교육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동형 성교육 버스에서는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보는 태동체험, 임산부체험, 신생아안아보기 체험을 진행했다. 성폭력예방 부스에서는 랜덤 선물받기(공을 던져서 숫자를 맞추어 번호에 따른 성폭력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 맞추면 자판기 게임기에서 선물), 양성평등 부스에서는 양성평등한 사회를 양말에 그려보는 활동, 성과 관련된 색에 대해 편견을 깨고 나만의 가방을 색칠하여 만들어보는 활동을 벌였다.

김미정 센터장은 "캠페인 활동을 통한 폭력예방으로 안전한 경상북도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청소년페스티벌을 통해 건강한 성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줄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는 경상북도의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 체험 학습을 실시하여 성적인 존재로서의 자신을 깨닫고, 건전한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성교육 전문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