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장애 활성화 문화예술증진 교류 업무협약 체결
무장애 활성화 문화예술증진 교류 업무협약 체결
  • 편집부
  • 승인 2023.11.1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 안동시장애인단체협의회 업무협약
안동문화예술의전당 & 안동시장애인단체협의회 업무 협약식. 안동시 제공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안동시장애인단체협의회가 장애인의 문화 향유 기회를 증진하고 접근성을 한층 확대하는 무장애 공연·전시 활성화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지난 15일 오후 5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최상무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장과 김시일 안동시장애인단체협의회 회장, 이경화 안동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장은 ‘무장애 활성화 문화예술증진 교류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안동시지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한국농아인협회 안동시지회, 한국신장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안동시지회, 경북신체장애인복지회 안동시지회,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안동시지회 등 총 9개의 안동시 장애인 단체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예술 분야에의 무장애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한편,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지난 2022년부터 전당의 시설을 개선하고 유니버셜발레단 등의 단체들과 협약을 체결하여 무장애 활성화가 적용된 공연을 제작하는 등 경북 북부지역 예술 분야에서의 무장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기울이고 있다.

특히,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오는 17, 18일 진행되는 음성해설, 수어해설, 점자 리플렛 등의 무장애 활성화가 적용된 창작 연극 ‘하늘, 바람, 바다’, 12월 16일에는 무장애 활성화 오페라 ‘라 보엠’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024년에도 무장애 활성화 공연, 전시를 기획하여 무장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