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 개최
안동시, 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3.11.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 개최. 안동시 제공

영남일보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 안동시가 후원하는 『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성희여고 앞 강남1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13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두 바퀴로 그린 푸른 세상’이란 주제로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운동을 확산하고 온난화로 인한 지구환경 위기를 극복하기 위함이다. 차량 중심의 교통 환경을 생활 속 자전거 이용으로 변화시키고자 고령, 상주, 구미에 이어 마지막으로 안동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를 지참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강남1시민공원을 출발해 낙동강변 자전거 전용도로를 따라 정상동파크골프장을 거쳐 용정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약 10km)를 질주한다. 또한 올해는 녹색자전거 대행진이 끝난 후 아름답고 수려한 낙동강 수변경관을 배경으로 하는 캠핑축제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더욱 풍성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여러 가수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클린 음악회’ 및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풍성한 행사가 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이 함께 자전거를 타며 어울리고 공감하며 화합의 장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올해는 캠핑 축제도 함께 진행하는 만큼 많은 시민과 자전거 동호인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