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독거노인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추진
봉화군, 독거노인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추진
  • 편집부
  • 승인 2023.11.2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노인분과 특화사업
2023년 봉화군 독거노인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봉화군 제공

봉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봉화군 로컬푸드 2층에서 100여 명의 어르신과 수행인력을 대상으로 노인 분과 특화사업을 개최했다.

노인분과 특화사업은 지역 내 불면증, 스트레스가 심한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불면증과 스트레스 등 감정에 대한 강의와 함께 아로마 오일 스프레이 제작 체험을 진행해 스트레스 완화 및 수면 유도에 도움을 줬다.

법전면 이OO(85세) 어르신은 “아로마라는 향기를 통해서 마음이 불편한 게 편안해진다는 것이 신기하고 향기를 통해 감정이 조절된다는 것도 배우고 체험도 좋았다.”면서 “다음에 이러한 체험을 또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박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봉화군수)은 “어르신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특화사업을 통해 참여한 어르신들이 불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다양한 실무분과에서 각 영역을 대표하는 특화사업을 추진해 지역이 어려움을 발굴하고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실무분과는 기능별, 대상자별로 총 6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가족돌봄, 고용자활, 노인, 생명사랑, 장애인, 통합사례관리분과로 운영 중이다.

지역 내 다양한 현안 논의, 복지자원 발굴 연계, 특화사업 추진 및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모니터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노인분과는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노인복지관, 봉화요양원(노인맞춤돌봄서비스), 보건소 치매관리팀,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 지역자활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노인분과 위원으로 활동하며 봉화군 노인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