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명호면 행정복지센터 및 다목적광장 준공식 열어
봉화군, 명호면 행정복지센터 및 다목적광장 준공식 열어
  • 편집부
  • 승인 2023.12.2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복지 및 편의시설 확충으로 농촌정주여선 개선
봉화군 명호면 행정복지센터 및 다목적광장 준공식. 봉화군 제공

봉화군은 지난 20일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으로 추진한 명호면 행정복지센터 및 다목적광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명호면 주민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준공식은 박현국 봉화군수, 김상희 봉화군의장을 비롯한 약 150여 명의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 촬영 및 내부시설물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준공된 행정복지센터 및 다목적광장은 명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19년부터 5년간 국비 포함 총 73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신축됐다.

행정복지센터는 면민교류센터, 체력단련장, 주민쉼터, 동아리실 등을 마련해 주민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다목적광장은 마을주민들의 각종 행사 및 휴게체육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조성됐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명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행정복지센터 및 다목적광장을 통해 주민들이 언제든 모여 화합의 장소를 만드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특색있는 농촌 마을로 거듭나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고영희 명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장은 “행정복지센터가 준공되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행정복지센터 및 다목적광장을 통해 마을 행사의 장은 물론 각종 취미활동을 주도적으로 시행해 남녀노소가 어우러지는 마을공동체의 보금자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