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를 ‘어린이 테마 축제’로 연계
5월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를 ‘어린이 테마 축제’로 연계
  • 유경상 기자
  • 승인 2024.02.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슬로건 “오! 상상이상 안동에서 놀자!”

안동시가 올해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를 어린이 테마파크형 축제로 구상 중이다. 5월3일부터 7일까지 열린 이번 축제를 7개 랜드로 조성해 어린이들의 놀이축제로 변모시킨다는 것이다.

축제의 주제를‘K-PLAY 안동랜드’로 설정, 경상북도를 비롯한 전국의 어린이와 가족들을 안동으로 초대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의 민속놀이를 재해석한 놀이 콘텐츠를 축제장에서 게임으로 즐기며 승점 포인트를 획득해 선물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차전장군랜드와 노국공주랜드에서는 20여 가지의 게임콘텐츠와 연희 공연, 연극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퍼포먼스랜드에서는 집단 참여놀이와 안동의 무형문화재 공개 행사를 비롯한 차전놀이 대동난장이 관광객 참여형으로 펼친다. 이 외에도 탈춤공원, 중앙선1942 안동역, 원도심 일원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축제장으로 조성된다.

축제의 슬로건은 ‘오! 상상이상 안동에서 놀자!’이다. 푸르른 오월 상상 이상으로 재미나고 즐거운 놀이를 가족과 함께 즐기고 싶은 이들을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에 초대하려는 메시지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의 대표 봄축제인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를 K-콘텐츠 대표 놀이축제로 육성해 안동의 민속을 글로벌 콘텐츠로 활용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가족과 함께 안동에서 상상 이상의 즐거움으로 민속과 놀이의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