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통해 지역특화활동가 양성과정 수료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통해 지역특화활동가 양성과정 수료
  • 유경상 기자
  • 승인 2024.02.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김선진)이 22년부터 현재까지 17개 액션그룹을 발굴하여 1단계 소액지원사업과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지역 특화 활동가 양성과정은 지난 23년 12월부터 24년 1월 초까지 진행된 지역활동가(퍼실리테이터) 전문 자격과정에 이은 심화 과정으로 1월 23일부터 2월 15일까지 총 6회차 교육을 실시해 16명의 지역특화활동가를 배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역활동가(퍼실리테이터) 전문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이 참여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토론 중심의 과정으로 저출산에 따른 지역소멸, 청년일자리, 장애인 및 소외계층 등 다양한 지역문제에 대한 해결방안들을 모색했다.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김선진)은 지역활동가 전문과정을 통해 배출된 수강생들이 이번 특화교육 수료로 액션그룹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관리, 지원, 조정할 수 있는 인적자원을 마련했다고 보고 앞으로 본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과정으로 배출된 지역특화활동가들이 액션그룹과 더불어 지역 주민들과의 왕성한 교류 및 활동으로 지역 내 문제들을 스스로 찾아 하나씩 해결하여 마을에 새로운 활력이 솟아나고 지역경제가 되살아나 살기 좋은 농촌도시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