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민사관학교, 농사도 운동도 최고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사도 운동도 최고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1.10.2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경북도립대에서 한마음 체육대회 열어
경북농민사관학교, 공부도!농사도!운동도 최고!
10월 24일 경북도립대학에서 경북대 등 12개 교육기관 1천여 명 참석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 미래농어업전문 CEO양성을 위한 경북농민사관학교 한마음체육대회가 10월24일 경북도립대학 실내체육관(예천군 예천읍 소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경북대, 영남대 등 12개 위탁교육기관 45개과정 교육생 1,000여명 참석한 이번 체육대회는 각 학교별로 분산된 농민사관학교 특성상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소속감과 일체감을 부여하고 교육생 상호간 인적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교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장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내년 초 한미FTA발효 될 경우 시장개방으로 경북농어업에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경북농민사관생도가 앞장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은 FTA극복 한마음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농번기 바쁜 일손을 내려놓고 농민사관학교 체육대회에 참여한 교육생들이야 말로 공부도, 농사도, 운동도 짱(최고)!!인 멋쟁이로 생각하며 여러분을 볼 때 경북 미래 농어촌을 보는 것 같아 맘 든든하다”고 말하며 “여러분이 있는 한 FTA 극복은 물론 우리 농어업이 근심 산업이 아닌 희망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