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중기(中企)운전자금 40억 지원
예천군, 중기(中企)운전자금 40억 지원
  • 유길상
  • 승인 2012.01.0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특별운전자금 27억 지원 1월 10일까지 신청 접수

예천군은 올해 ‘중소기업 운전자금’ 40여억 원을 융자 지원해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할 방침이다.

운전자금 지원은 연중 접수 지원하지만, 특히 설과 추석 명절 1개월 전후에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 운전자금이 필요한 기업에 대해 오는 10일까지 신청을 받은 뒤 운전자금 27억원을 시중은행을 통해 융자 지원할 예정이다.

융자금액은 업체 매출규모에 따라 1억5천만 원에서 3억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상환조건은 1년 거치 일시상환이며, 대출금리 중 3%를 1년간 군에서 이차 보전한다.

지원대상 기업은 예천군에 주사무소 또는 사업장을 두고 신청일 현재 매출액이 있어야 한다.  대상 업종은 제조업․건설업․운수업․자동차 정비업․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업과 녹색기업으로 인정받아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다만, 예천군 및 경북도 운전자금을 이용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되지 아니하거나, 2년 연속 수혜업체, 휴·폐업 중인 업체, 신청일 현재 매출액이 없는 업체, 일반여관업, 개인화물 운수업자 등은 융자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희망기업은 중소기업운전자금 융자신청서를 작성하여 군 새마을경제과(054-650-6231)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