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산물 안정적 판로 확보
지역 농산물 안정적 판로 확보
  • 유길상
  • 승인 2012.01.1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 (주)동원홈푸드와 협약(MOU) 체결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10일 오전11시 군 영상회의실에서 국내 4위의 식자재 유통업체인 주식회사 동원홈푸드(대표이사 문종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동원홈푸드는 지난해부터 예천군 지보면 일대 신선채소 재배단지에서 생산되는 상추와 얼갈이, 열무 등을 공급받아 식자재로 사용함으로써 이 지역 농업인들에게 안정적인 소득을 안겨줘 왔다.

(주) 동원홈푸드는 1993년 창업이후 줄곧 국민의 건강을 최고의 가치로 음식문화를 선도하는 종합식품유통 기업이다.

또 급식과 식자재, 외식, 유기농산물 등 4개 유통분야 사업에서 3,8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친환경 농산물을 취급함으로써 생산자 권익과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철저한 식품 위생관리로 국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밥상을 책임지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예천 농․특산물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품질의 우수성과 가치가 한층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국내 우수기업과의 MOU체결에 발맞추어 4대강 리모델링 지구에 신선채소 특화단지 조성을 계획하는 등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유통을 기반으로 쌀과 감자, 양파 등으로 유통 작목을 확대할 계획으로 있어 농업인 소득 증대에 많은 보탬을 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