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기업인의 통 큰 기부
안동 기업인의 통 큰 기부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2.01.14 15: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영모 대표(<주>세영종합건설) 1억 상당 상품권 기부
내년 완공예정 25평 아파트 10세대 市에 기증


안영모 대표(<주>세영종합건설) 1억 상당 상품권 기부
내년 완공예정 25평 아파트 10세대 市에 기증

안동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지역건설회사인 세영종합건설(주) 안영모 사장의 통 큰 기부가 올 겨울 얼어붙은 한파를 녹이고 있다. 지난 1월 12일 안영모 사장은 이번 설맞이 ‘전통시장 상품권 팔아주기’ 행사에서 전통시장 상품권 1억원 어치를 구매해 권영세 안동시장에게 어려운 이웃 500세대에 각 세대당 20만원씩 전달해 달라고 기탁했다.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함께, 생활고를 격고 있는 사회 소외계층에 용기와 희망을 주고 있다.


안영모 사장은 이미 2005년 본인의 회사에서 직접 지은 아파트 10채를 지역의 소년소녀 가장을 위해 써달라고 안동시에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장학금 기부 및 불우한 이웃을 돕는 선행을 매년 계속해 오고 있다.

또한 내년 완공예정인 안동시 용상동 2차 세영리첼아파트(25평형) 10세대(약 15억원 상당)를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하여 기부할 예정이라는 뜻을 밝혀 주위를 더욱 더 놀라게 하고 있다.

평소 추구해 온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약속과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마음가짐을 있는 그대로 나타낸 것으로 볼 수 있다.

세영종합건설 안영모 대표는 “재래시장도 살리고 기초생활 수급자도 도우니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라고 말했다.

지난 1992년 자본금 100만원으로 건설업에 뛰어들어 20여 년 만에 1군 업체로 성장한 세영은 지난해 전북 무안을 비롯 충북 충주시, 광주 수완, 강원 원주시 등에 크고 작은 아파트 2,300여 세대를 분양하고 현재 본격적인 건설을 추진하면서 명실상부한 중견 건설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007 한국을 빛낸 기업인 대상’과 ‘제1회 안동 기업가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안 대표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길만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이라며 “한국 대표하는 지방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은한 2012-01-16 12:09:18
안영모회장님,백마디말보다 실천입니다,옥동 송하동은 어렵고 힘든계층이많이살고있는데 구정을 앞두고 서민에게 세모의정을 나누고 희망을 주는 당신의 훈훈한정에 부끄럽습니다만 지역의원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신도청번영시대의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중심에 서주신점 지역민과 함께 깊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