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초등학생 무료 해외어학연수 가져
지역 초등학생 무료 해외어학연수 가져
  • 유길상
  • 승인 2012.02.0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영어마을, 20명 학생 필리핀에서 4주간 실시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안동교육청(교육장 권기을),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가 공동으로 조성한 안동영어마을이 지난 1월 5일부터 2월 2일까지 4주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했다.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지역 우수 학생들의 영어 활용능력을 제고하고 영어 캠프 성적우수 학생들을 실제 적용 능력을 신장시키고자 안동시의 재정 지원을 받아 실시한 이번 어학연수는 안동영어마을 정규프로그램 기간 동안 이루어진 골든벨 수업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받은 20명의 학생들에게 필리핀 어학연수 체험의 기회가 주어졌다.

필리핀 현지 대학에서 이루어진 이번 어학연수를 통해 학생들은 영어 능력 신장만이 아닌 글로벌 인재로서의 소양 역시 함께 배양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향후 안동시는 매년 초등학생 20명을 선발해 무료로 어학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2010년도에 체결한 송천초등학교와 안동대학교 간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안동영어마을에서는 오는 2월 6일부터 3일간 송천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무료 특별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안동대 국제교류관에 위치한 안동영어마을은 21개의 체험시설 및 기숙시설 등을 갖추고 있고, 6명의 원어민 강사들이 3박 4일간의 숙박형 영어캠프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안동시의 적극적인 재정지원에 힘입어 지역교육의 경쟁력 제고와 영어 공교육 기능 강화를 통한 사교육비 절감,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등으로 글로벌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