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선정
안동대학교,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선정
  • 권기상
  • 승인 2012.03.3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부조화 해소와 대학 특성화 지원하는 사업

국립 안동대학교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육성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은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지역 산업에 부응하는 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을 통해 취업 부조화를 해소하고, 대학의 특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28일 1단계 포뮬러 평가, 2단계 사업계획 평가(70%)․산업체 만족도 설문조사평가(30%)를 통해 안동대를 포함하여 총 51개 대학(기술혁신형 14개교․현장밀착형 37개교)을 사업 지원 대학으로 선정 발표했다.

안동대는 이번 사업을 위해 별도의 사업추진단을 구성하여 대비하였으며, 1단계 포뮬러 지표 평가부터 2단계 사업계획 심사 평가 및 산업체설문평가까지 단계별 평가에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사업비는 5년간 매년 약 30억씩 총 150억 원 정도를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 산학친화형 제도개편, 특성화분야 및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 등 산학협력 촉진과 지역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안동대가 대규모 산업단지가 없는 경북북부권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어 이번 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계획, 산학친화형 교육과정 개편, 특성화분야, 기업지원 등 산학협력 연계성과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정형진 안동대 총장은 “앞으로 LINC사업을 통해 우리 대학의 특성화 분야(BT, IT, NT) 등 경북북부지역 여건을 고려한 융복합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산학협력 친화형 제도 개선 및 산학협력 인프라 확충, 교육과정 개편, 인력양성, 취업․창업지원 등 기업연계를 강화하여 인재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 문의 : 안동대학교 산학연구지원과(☎ 054-820-7184~7185, 담당자 손영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