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섬김, 화합의 땅 안동’
‘배움과 섬김, 화합의 땅 안동’
  • 유길상
  • 승인 2012.05.1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9일~20일, 「2012 행복안동 평생학습․복지 어울림마당」열린다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5월 19일(토)부터 20일(일)까지 안동시 탈춤공원 일원에서 평생학습과 주민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2012 행복안동 평생학습․복지 어울림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배움과 섬김, 화합의 땅 안동” 이라는 주제로 지난해에 이어 평생학습축제와 주민서비스 박람회, 탈출! 발명속으로 행사를 통합 개최하여 더욱 다채롭고 재미있는 축제로 구성하였으며 참여하는 시민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정보 교류와 주민서비스의 홍보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패션쇼를 시작 개막하여 평생학습 특별프로그램, 성인문해백일장, 다문화 한마음축제, 낙동강 자전거 라이딩대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무대행사와 홍보체험관, 작품전시관이 이틀간 진행되며 폐막식에서는 “독도는 우리땅 플레시몹” 이벤트를 마련하여 참여하는 시민들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체험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세계민속악기체험, 별난 놀이터, 성인문해백일장” 같은 체험프로그램과 “창의블록 퍼즐, 청소년문화존, 발명관련 체험”과 같은 100여 가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며

어린이를 위한 축제장 내 놀이터는 특별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에어바운스 놀이터를 준비하여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시민이 만들어가는 축제로 운영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별도로 개최되던 비슷한 성격의 평생학습축제와 주민서비스 박람회, 탈출! 발명속으로 행사, 다문화 한마음축제가 공동 개최함으로써 행사의 효율적인 운영과 시너지효과 뿐만 아니라 기관․단체 및 시민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담당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평생학습과 주민서비스의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