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學 상생발전 모색한다
産.學 상생발전 모색한다
  • 유길상
  • 승인 2012.06.0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 경영연구소 경영학과, 이마트 안동점 업무협약 체결

안동대학교 경영연구소(소장 김태형)와 경영학과(학과장 김상우)는 6월 4일(월) 안동대에서 이마트 안동점(점장 송길수)과 상호 협력관계 구축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과 현장실습 체험기회 제공 ▲지역단체 마일리지 지원금을 활용하여 장학금 지원 ▲봉사활동을 통해 안동지역 내 소외된 계층들을 위한 다양한 희망나눔 프로그램 공동 운영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권분석 및 연구활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최근 들어 안동대 경영학과의 많은 학생들은 유통분야에 대한 취업을 원하고 있으나 이러한 학생들의 수요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통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의 대표적인 유통기업인 이마트 안동점과 안동대학교 경영학과는 유통업체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고 훈련할 수 있는 현장실습 및 인턴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함으로써 유통기업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지역상권 및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노력과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경영연구소가 이마트 안동점과의 공동조사연구를 통하여 바람직한 대기업과 소상공인간의 상생발전모형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안동대 경영학과는 1979년에 설립되어 기업경영관리의 기초 및 응용이론을 교육하고 산학협동을 통해 다양한 현장 경험의 기회를 부여하며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 정보화 시대에 대비한 정보처리능력 및 국제경영 환경능력을 함양하도록 지도하며 전문경영인을 육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