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놀이 웅부안동전 열린다
마당놀이 웅부안동전 열린다
  • 유경상
  • 승인 2012.06.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8일부터 10일까지, 안동탈춤공연장에서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추죄하고 (재)안동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김현기)가 주관하는 가족퓨전마당극 ‘웅부안동전’ 공연이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이번에 3회차를 맞이한다. 지역문화콘텐츠개발과 함께 고용노동부의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적 일자리 창출과 연계되면서 열리는 공연이다.

듣고 있으면 저절로 흥이 나는 우리가락과 정겨운 안동 사투리, 간고등어, 찰보리빵, 안동소주 등 안동지역 특산품까지 등장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작품의 연출과 극본을 맡은 성종현 감독은 “공연을 목전에 앞두고 있는 지금, 배우들과 제작진은 공연을 보러 와 주실 관객들에게 보다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연습에 박차를 가했다. 마당극의 묘미는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가족퓨전마당극 ‘웅부안동전’은 ‘닭개비’와 ‘해당화’란 두 연희단이 악덕 현감과 옥신각신하며, 그 속에서 애틋한 사랑을 키워나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더위에 지쳐가는 요즘, 청량음료 같은 시원함을 제공 해 줄 것은 물론 지역 전통콘텐츠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6월 8일(금)~10(일), 강변탈춤공연장에서 공연되고, 8일(금)∼9일(토)은 저녁 8시, 10일(일)은 오후 3시에 공연된다. (재)안동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admedia.or.kr) 에 들어가면 공연 관련 정보를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