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역사의 중심’에 함께 힘 모으자
‘새로운 역사의 중심’에 함께 힘 모으자
  • 유길상
  • 승인 2012.06.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31개 산하기관단체 상생회의에서 밝혀

경상북도는 6월11일 도청강당에서 김관용 도지사의 주재로 대구경북연구원 등 31개 산하기관단체장과 도 실원국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상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31개 道 산하기관단체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민선5기 전반기를 점검·평가하고 후반기를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고자 정책 및 현안사항 보고와 함께 도정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역량을 하나로 모아 나가자는데 의미를 두고 개최하게 되었다.

또한 금년도 최대 도정목표인 일자리창출과 10대 전략프로젝트 추진에도 다 함께 힘을 모아 ‘하나 된 경상북도, 새로운 역사의 중심 경상북도’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도청과 산하기관단체간의 보이지 않는 벽이 있다”며 “그 벽을 허물고 소통과 상생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고, 경북이 가진 에너지를 한데 모아 역사의 중심에 서자”고 강조했다. 또한 “산하기관단체의 변화와 혁신은 시대적 요청이라며 조직이 살아 움직이도록 차가운 머리와 투명한 경영을 통해 새롭게 태어나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앞으로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산하기관단체장과 함께 상생회의를 개최하고, 늘 소통하고 도지사를 중심으로 모두가 화합해서 도정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이루는 계기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