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포토에세이로 표현하세요’
‘추억, 포토에세이로 표현하세요’
  • 유길상
  • 승인 2012.06.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의 전통시장’을 주제로 여행에서 얻은 추억 공모
9월15일까지 제4회 경북포토에세이 공모전 개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경북 포토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경북의 전통시장’으로, 전통시장을 여행하면서 얻은 추억을 담은 포토에세이 작품을 공모한다.

올해로 제4회째를 맞는 경북포토에세이 공모전은 관광객이 경북의 전통시장을 여행하면서 만난 인물, 이야기, 풍경 등을 자신만의 글과 사진으로 엮은 포토에세이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작품을 활용하여 경북의 전통시장을 알리고, 나아가 경북의 전통시장을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소화하여 경북의 전통시장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과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전 응모는 개인누구나 가능하며, 6월13일 ~ 9월 15일 접수기간 중 공모전홈페이지(http://www.gbphoto.or.kr)에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A4용지 2~3쪽 분량의 글과, 디지털 사진 12컷 정도로 구성하여 제출하고, 합성사진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작 선정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작품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심도 있게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올 10월중에 수상작 12작품에 대해 총 상금1,0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이희도 관광마케팅사업단장은 “경북에는 가볼만한 전통시장과 주변 관광지가 많아, 올 여름에는 가족과 함께 경북의 전통시장을 둘러보면서 소중한 추억을 포토에세이 작품으로 만들어 이번 공모전에 많이 응모해주기”를 당부하고, “앞으로도 경북포토에세이 공모전을 통해 관광객의 개별여행경험과 이야기를 경북 문화관광자원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관광콘텐츠로 활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