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듭난 전국 영어교육 리더 최우수학교
거듭난 전국 영어교육 리더 최우수학교
  • 권기상
  • 승인 2012.07.3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nglish Play Performance & Golden Bell Contest로

전국 영어교육 리더 최우수학교로 지정된 바 있는 길안초등학교(교장 장국수)는 2012학년도에도 전교생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해 주고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영어교육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GETV 화상영어 수업, TaLk 장학생및 영어 회화 강사를 활용한 영어 수업, 자격증 취득을 위한 양질의 방과후 영어교육, 전문 강사를 활용한 영어연극 수업, 『졸업4품제』-세계인 인증(영어 인증제)제도-등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영어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확대시킴으로써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꾀하고 있다.

지난 7월 18일(수)에는 지금까지의 다양한 영어교육이 결실을 맺는 한마당 잔치로 길안초등학교 강당이 시끌벅적해졌다. 학부모 및 지역 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교생이 꾸미는 English Play Performance & Golden Bell Contest가 개최되었기 때문이다. English Play Performance(영어연극)는 ‘흥부와 놀부’, ‘아기돼지 삼형제’, ‘구두장이와 요정’ 등 친숙한 소재를 학년별로 각색하여 공연하였으며, Golden Bell Contest(영어 골든벨)은 저학년, 고학년부로 나누어 실시됐다.

영어연극을 참관한 안동대학교 곽종태 교수님은 자그마한 시골학교에서 전교생이 영어연극 발표를 한다는 사실도 놀랍지만,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 능력에 더욱 놀랐다며 참관 소감을 피력하였다. 학부모님들도 사실 큰 기대 없이 참관하였는데 학생들이 꾸미는 다양한 연극 무대를 보면서 영어교육 향상을 위한 학교 측의 그 동안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으며, 골든벨에서 보여준 학생들의 영어 실력은 혀를 내두를 정도라며 그 동안 열정적으로 영어교육에 힘써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번 English Play Performance & Golden Bell Contest는 전국영어교육 리더 최우수학교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었으며,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신뢰를 쌓는 또 하나의 단단한 디딤돌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학원 하나 없는 전형적인 소규모 농촌 학교인 길안초등학교 학생들이 보여준 이번 English Play Performance & Golden Bell Contest는 학교장의 굳은 의지에 의한 공교육 강화와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교육열이 빛을 발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길안초등학교 장국수 교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영어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교육 환경 개선에도 더욱 힘써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