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농민사관학교 초대 원장에 박순보씨 임명
(재)경북농민사관학교 초대 원장에 박순보씨 임명
  • 유길상
  • 승인 2012.08.3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9. 1일자로 초대 경북농민사관학교 원장에 박순보(59세)를 임명했다.

신임 박순보 (재)경북농민사관학교원장은 경북 청도가 고향으로 1988년 제24회 기술고등고시에 합격, 경상북도에서 공무원을 시작한 이후 경북도 농정기획계장, 유통특작과장, 농정과장, 군위군 부군수, 의사담당관, 문경시 부시장, 관광산업국장, 농수산국장 등의 요직을 두루 거친 정통 행정관료 출신이다.

특히, 기술고등고시 출신으로 농정기획계장 및 농정과장을 거치면서 농업CEO양성을 위한 농정시책 개발과 농민사관학교 기본계획 마련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새롭게 발족하는 재단법인 경북농민사관학교 원장의 임기는 3년이며, 1회 연임도 가능하다.

이번에, 공모 절차 등을 거쳐 초대 농민사관학교원장으로 취임하게 된 박순보 원장은 “25여년 간의 공직생활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육의 내실화를 기해 경북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지역 농업리더를 육성하는 전국 최고의 농어업인 교육 전문기관으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박순보 원장의 가족관계는 부인 이현숙씨(57세)와의 사이에 1녀를 두고 있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2007년부터 하드웨어 없이 농어업 교육기관들의 네트워크화를 이용해 저비용・고효율의 농어업인 평생교육시스템인 경북농민사관학교를 운영해왔으며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실용・실질적인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지난 4. 16일 재단법인으로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