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O와 지역발전』특강 실시...
『H2O와 지역발전』특강 실시...
  • 유길상
  • 승인 2012.09.0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이성근 대구경북연구원장 초청

안동시(시장:권영세)에서는 지역의 대표적 정책연구기관인 대구경북연구원의 이성근 원장을 초청 오는 9월 3일 15:00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별연희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대구경북연구원과 정책적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대구경북의 시·군·구 지역을 대상으로 한 대구경북연구원장 초청 순회특강의 일환이다.

「H2O와 지역발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이번 특강은 평소 이성근원장이 구상하고 있는 신 지역발전모델인 H2O에 대한 설명과 지역발전을 위한 전략수단 및 이를 실현하기 위한 기본 조건 등에 대하여 강의할 예정이다.

H2O는 행복(Happiness), 희망(Hope), 기회(Opportunity)의 첫 글자로 구성된 개념이다.
지역발전이라는 차원에서 행복은 현재 지역민의 삶에 대한 주관적․심리적 만족 수준으로 정의가 가능하며, 희망은 미래 개인을 포함한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경쟁력, 기회는 현재와 미래의 사회정의가 보장되고 수직적 형평성이 확보되는 공정한 사회를 의미한다.

대구경북연구원장의 순회특강은 지역의 대표적 정책연구기관인 대구경북연구원의 수장과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이 직접 만나는 소통의 장으로써 현실적인 정책대안의 단초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앞으로 신도청소재지 안동발전을 위하여 대구경북연구원이 더욱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