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도청신도시 건설위한 과제는?
성공적인 도청신도시 건설위한 과제는?
  • 유길상
  • 승인 2012.09.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지역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정책 토론회

안동상공회의소(회장 이재업)는 2012년 9월 4일(화), 오후 3시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성공적인 도청신도시 건설과 경북북부지역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도청신도시 건설이 본격화되면서 도청신도시가 경북북부지역의 새로운 성장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야 하며, 천년의 도읍지로서의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는 북부지역민들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

제1부에서는 김관용도지사의 축사에 이어 북부지역 출신 국회의원들이 참석하여 신도청 건설과 북부지역 상생발전에 대한 의견을 축사를 빌어 밝힐 예정이다.
제2부에서는 경북도립대 권기창 교수의 ‘도청 신도시 건설과 경북북부 상생발전’이라는 주제발표에 이어 남치호 안동권발전연구소 소장의 사회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 패널에는 이성근 대구경북연구원장, 김정호 경북대학교 교수, 박대희 도청이전추진본부장, 정상진 경북도의원(예천), 장대진 안동상공회의소 부회장이 참석하여 성공적인 도청신도시건설과 경북북부지역 상생발전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칠 계획이다.

안동상공회의소 이재업 회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정책토론회가 도청신도시 건설과 경북북부지역의 상생발전에 대한 밑그림을 그리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며, “도청신도시가 경북북부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활용되어야 하며, 우리지역의 미래를 바꿀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경북북부 지역민들의 지혜와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강조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