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저소득층 가구에 가스안전차단장치 무상 설치
경북도, 저소득층 가구에 가스안전차단장치 무상 설치
  • 유길상
  • 승인 2012.09.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 출자배당금 활용 매년 6,500세대 지원

경상북도는 2013년부터 가스사고에 취약한 LPG 연료를 사용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세대 및 저소득 가구에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콕)설치를 무상 지원, 가스안전사용과 화재예방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경북도가 한국가스공사에 출자한 배당금을 활용해 도내 시군과 함께 매칭사업으로 추진된다.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콕)는 가스사용자가 쉽게 사용시간만 설정하면 밸브를 잠그지 않고도 자유로이 다른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갑작스런 외출과 사용 부주의로 인한 위험에 가스공급이 자동 차단되어 연소기 과열로 인한 화재발생 등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서민층 가스시설개선사업(금속배관 교체)과 연계해 취약계층의 안전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가스안전 전문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에 위탁하여 사업자 및 제품을 선정토록 하고, 특히 가스안전차단장치는 KGS A330(타이머부착콕개폐기) 인증제품을 사용해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내년부터 기초생활수급세대를 우선 지원하고 연차적으로 차상위계층 등 지원대상을 확대해 나간다.

경상북도 조병섭 에너지정책과장은 "서민층의 열악한 연료환경 개선을 위해 도시가스 공급사업 확대, 미공급 지역 LPG 소형저장탱크설치사업 강화, 저소득층 연탄무료쿠폰지급과 난방유공급 등 다양하고 저렴한 연료공급을 통해 서민 에너지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