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찜닭, 포장디자인 개발완료
안동찜닭, 포장디자인 개발완료
  • 권기상
  • 승인 2012.10.0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찜닭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 최종 보고회 개최

안동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는 10월 10일 15시 안동상공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사)안동찜닭생산협회 회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찜닭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

안동시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안동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안동찜닭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은 안동지역 대표 향토음식인 안동찜닭의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사업과 연계하여 안동찜닭만의 특색 있는 포장디자인을 개발하고 권리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안동찜닭의 상품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안동찜닭을 담는 독특하고 차별성 있는 용기 및 포장디자인의 최종안과 사용매뉴얼을 보고하며, 개발된 디자인에 대한 디자인권 출원사항을 보고할 예정이다.

사업은 지난 7월 출원한 안동찜닭 지리적표시단체표장과 연계하여 실시하는 사업으로 단체표장의 디자인을 활용한 안동찜닭만의 차별화된 포장디자인을 개발하고 권리화 하는데 목적이 있다.

개발된 포장디자인은 안동을 나타내는 전통적인 고택의 형상을 비롯하여, 탈춤 추는 사람들의 그림자와 온 가족이 같이 먹을 수 있는 편안한 음식의 의미를 담은 가족의 이미지를 포함하여 다른 음식의 포장디자인과 차별화된 이야기가 있는 포장디자인을 표현하고 있다.

안동지식재산센터는 관계자는 "안동찜닭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권리화 지원사업과 포장디자인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을 통해 안동찜닭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향토음식에 대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