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사 선생의 문학정신과 함께 소통한다
육사 선생의 문학정신과 함께 소통한다
  • 권기상
  • 승인 2012.10.1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제9회 이육사 문학축전 가을행사 개최

제9회 이육사 문학축전 가을행사가 오는 10월 13일 안동민속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계절별로 진행되는 문학축전은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모두가 참여하여 육사 선생이 남긴 문학정신과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제33회 전국 육사 백일장 대회, 제7회 전국 육사 시낭송 경연대회에 이어서 이육사 시노래 콘서트가 개최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안동민속박물관에서 진행되는 제33회 전국 육사 백일장 대회 참가대상은 전국의 초등학생(3년생 이상), 중학생, 고등학생, 일반인이며 초등학생은 반드시 선생님 또는 보호자와 동행해야 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필기도구를 지참해야 한다.

대상상금은 100만원으로 외부 전문인사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당일 현장에서 시상식을 거행한다. 대회는 문학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선생의 숭고한 문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매년 가을에 개최되고 있다.

제7회 전국 육사 시낭송 경연대회 역시 오전 9시 30분부터 함께 진행된다. 전국의 초등학생(3년생 이상), 중학생, 고등학생,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한국문인협회 안동지부'카페로 9월24일부터 10월10일까지 인터넷 참가접수 하거나, 당일 대회시작 30분 전까지(9시) 현장접수 하면 된다. 낭송시는 육사 선생의 시 중에서 1편을 자유선택하며 암송을 원칙으로 하되 낭송 시간은 3분 이내이다.

오후 1시부터는 이육사 시노래 콘서트가 안동민속박물관 강당에서 열린다. 시노래풍경의 <진우>, <정아름>, 혼성 시노래 그룹 <징검다리> 가 출연하여 육사의 시 절정, 광야, 연보 등을 노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