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친절 응대 교육으로 고객 만족 업그레이드
예천군, 친절 응대 교육으로 고객 만족 업그레이드
  • 유길상
  • 승인 2013.01.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 종합민원실의 하루 일과는 직원들의 표정과, 말씨, 옷맵시를 다듬고 민원인을 좀 더 친절하고 공손하게 맞이하는 아침 인사 연습으로 시작한다.

군은 일과 시작전 직원 상호간 얼굴을 마주 보며 아침 인사로 친절 응대 방법을 몸에 익혀 친절 서비스를 높이고 옷맵시를 서로 만져 주며 직원 간 신뢰감을 쌓아 가고 있다.

또한, 민원실 환경 정비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원실 한 켠을 지역의 향토 작가 작품으로 전시한 ‘미니갤러리’와 ‘작은 도서관’으로 만들어 민원인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작은 카페 분위기를 만들어 지역의 문화 예술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게 하였으며, 창구 담당자 컴퓨터 모니터 뒷면에 담당자 사진과 업무 안내판을 게시하여 친절 봉사 자세를 더욱 확립하도록 했다.

민원실은 주민이 보는 행정 기관의 거울이다. 민원실에서 느끼는 민원 만족도가 곧 행정서비스 만족감으로 직결된다.

군은 앞으로도 보다 친절하고 신속 정확한 민원 처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민원 창구 공무원에 대해서는 친절이 몸에서 자연스럽게 배어 나올 수 있도록 직원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민원만족도 설문 조사, 찾아 가는 지적현장민원제 운영 등 다양한 민원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 사례들을 적극 발굴해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