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마을 찾는 지적민원 해결사
오지마을 찾는 지적민원 해결사
  • 유길상
  • 승인 2013.01.3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지마을 주민들의 지적민원 편의제공을 위해 안동시가 운영하고 있는『찾아가는 지적민원실』이 감동주는 행정서비스로 각광받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지적민원실은 지적담당 공무원 2명과 지적공사 직원1명이 조를 이뤄 읍․면 오지마을을 방문해 지적민원을 처리한다. 지목변경, 토지합병, 분할 등 지적민원을 접수받아 처리하고 토지표시변경 등기를 마무리해 그 결과를 토지소유자에게 우편으로 통지해 주고 있다. 또 현장에서는 지적측량과 개별공시지가, 지적관련 법규, 지적업무 상담도 함께 펴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2월 와룡면 서현리 마을을 시작으로 10차례에 걸쳐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 경로당이나 마을회관을 찾아 지목변경, 토지합병 등 52건의 지적민원을 처리하고, 지적측량 1건 등 53건의 토지관련 상담을 벌였다.

노령층이 대부분인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한『찾아가는 지적민원실』은 시청을 방문하는 시간적, 경제적 불편을 줄 일수 있어 지적민원 해결사로 오지마을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1월 30일 오후 2시부터 오지마을인 와룡면 도곡리 경로당에서『찾아가는 지적민원실』을 운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매월 1차례이상 오지마을을 찾아 지적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