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한우』명품 브랜드 탄력 받아
『안동한우』명품 브랜드 탄력 받아
  • 유길상
  • 승인 2013.02.0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안동한우가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언론사인 일간스포츠와 경제전문매거진 한경비지니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전국에서 분야별로 참가한 총138개 부문 지자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만족지수 조사는 올 1월26일부터 1월29일까지 국내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2,642명이 리서치에 참여해 5점 만점의 설문을 통해 안동한우는 총점 9,476점(평균3.59점)으로 1위로 올랐으며 시상식은 3월28일) 노보텔 독산동 앰배서더 호텔에서 인증식이 개최된다.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기업체와 공기업, 지자체의 농.특산물 분야에 대해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소비자만족도 지수와 지표를 기준으로 최고 득점을 한 브랜드 및 지자체를 인증하고 브랜드 가치상승에 기여하는 평가다.

이미 안동한우는 2008년, 2010년, 2012년에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지난 구제역의 상처를 딛고 실추된 안동한우의 명성을 되찾고자 안동시에서 생산․유통분야에 집중 투자와 홍보를 기울려온 결과로 보여진다.

안동시 관계자는 “2003년 특허청의 지리적단체표장 등록에 이어 소비자들이 직접 안동한우를 선택하여 그 가치를 인정하여 신뢰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로 안동한우를 명품 브랜드로 키워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