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민사관학교 예천군 수료자 워크숍 개최
경북농민사관학교 예천군 수료자 워크숍 개최
  • 유길상
  • 승인 2013.03.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과 (재)경북농민사관학교에서는 27일 오전 11시 축협 한우프라자에서 수료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예천군수, 권점숙 군의회의장, 정상진․도기욱 경북도의원, 박순보 경북농민사관학교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농민사관학교 비전 및 사업 소개와 함께 동문회 임원도 선출했다.

경북농민사관학교는 지난 2007년 1월 개강하였으며 예천군은 지금까지 16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지역 농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박순보 원장은 농민사관학교의 비전 및 사업 설명회를 가지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예천군 수료자에 대한 적극적인 사후지원 사업으로 자긍심 고취 및 경영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예천군 농업인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농산물의 국제교역 확대 및 농촌지역의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농민사관학교의 교육과정에서 배운 기술을 활용해 우리농업에 접목하여 농사를 지어도 잘 살 수 있는 농촌이 되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경북농민사관학교 예천군지부 동문회 회장에는 예천읍 용산리에서 축산업을 하고 있는 박용제씨(57)가 회장으로 선출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