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농식품 전국 최고 입증
경북의 농식품 전국 최고 입증
  • 권기상
  • 승인 2013.05.0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사과, 의성마늘, 빛깔찬, 죽장연 파워브랜드 대전 최고영예 수상

경상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13년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안동사과(안동시)가 대통령상을, 금상에 의성마늘(의성군)이 국무총리상, 은상에 빛깔찬(영양고추유통공사), 죽장연(영일인터내셔널)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5월 5일 밝혔다.

'2013년도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은 원예농산물과 전통식품 그리고 일반식품 등을 대상으로 상표등록 및 최소 1년 이상 생산·판매중인 농식품 브랜드를 보유한 개인 및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선발을 통해 브랜드 잠재력 및 성장성을 갖추고 있으나 우리 소비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우수 농식품 브랜드를 발굴하여 농식품산업 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취지를 두고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경북도는 경북의 농식품이 소비시장에서 소비자의 호응도와 인지도가 높아져 품목별 우리나라 대표 농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또한 경북도가 전국 최초로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해 온 농식품 가공산업육성지원사업(‘13년까지 132개소, 1,469억원)이 차츰 결실을 맺는 계기가 된 것으로 해석했다. 특히, 안동사과는 2007년도 대통령상에 이어 금년에도 영예의 대상을 또 한번 수상하게 되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임을 증명했다고 했다.

안동사과는 안동시에서 개발한 브랜드로 3,113여 농가가 참여, 연간 51,012톤이 생산되고 있으며 참여농가들의 친환경인증 및 GAP인증을 획득 등 적극적인 브랜드 관리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상북도 최 웅 농수산국장은 “이번에 입상한 안동사과를 비롯한 의성마늘, 빛깔찬, 죽장연 등 우수 브랜드에 대하여 전국단위 전시?판촉행사 등 브랜드 홍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올해 선정된 우수 브랜드는 오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식품대전(KOREA FOOD SHOW)에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며, 농식품 파워브랜드 전시관에 전시되어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