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색깔깔 동네한바퀴!
색색깔깔 동네한바퀴!
  • 권기상
  • 승인 2013.08.2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천연색색칼라를 이용한 색폭탄 페스티발!

청송군은 오는 9월 8일 청송군 청송군민운동장에서 세상에 없던 축제, ‘2013 색색깔깔 동네한바퀴’ 이색달리기 축제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아름다운 자연을 가진 청송의 초가을, 가족과 친구, 연인이 색깔을 뒤집어쓰고 달리는 이색 달리기 축제는 총 8km 구간을 달려 다시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며 5개의 이벤트 구역을 통과해야 한다. 경쟁도 없고 속도 제한도 없는 이 달리기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어 대회보다는 축제란 성격에 가깝다.

달리기 코스에는 이벤트 지역마다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 1코스(청송군청 앞)에선 걷고 뛰는 동안 '색색가루'를 뒤집어쓰게 된다. 이때 쓰이는 다양한 색색가루는 인체에 무해하며 먹을 수도 있는 것이라 안심하고 즐기면 된다.

2코스(파천초 앞)에선 '색색물총대전'이 열린다. 이 구간에서는 사전에 각자의 개성에 맞게 준비한 물총으로 상대방을 사정없이 공격하면 된다. 오색의 물총으로 서로를 공격하면 옷이 모두 염색되므로 참가할 때는 꼭 사전에 나눠준 티셔츠를 입길 바란다.

3코스(덕천마을)에선 슬로우시티 청송의 송소고택을 감상하며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베스트포즈상에 도전할 수 있다. 이 구간에서는 잠시 숨을 고르고 물도 마시며 청송의 아름다운 풍광도 감상하고 특별히 준비한 공간에서 이색 포즈로 기념사진 등을 남기면 된다.

4코스(청송119안전센터 앞)에선 '색색볼풀장'을 헤쳐나가는 장애물 건너면 되고 마지막 5코스(월막교 앞)에선 '색색물풍선'을 터트리며 물폭탄속을 달리게 된다. 이 코스에서는 무시무시한 대형 물총이 참가자들을 공격할 수도 있으니 각오를 하고 지나야 할 것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색색깔깔 기념티셔츠와 위즈덤하우스의 ‘대한민국 걷기 좋은 길 111’ 도서, 베스트셀러 할인쿠폰, 색색깔깔 공식 스포츠 고글, 물총 장전용 색색물감, 과일도시락과 간식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다양한 경품을 축제 당일 추첨을 통해 증정할 방침이다.

또 선착순 22팀에게는 청송 주왕산 민예촌 한옥 무료 숙박권과 10팀에게는 청송오토캠핑장 무료입장을, 4인 이상 단체참가팀 중 10명을 추첨해 영화관람권을 제공하게 된다. 서울과 부산, 대구에선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되므로 대회 홈페이지 참고하면 된다.

모집은 다음달 2일까지며 문의는 02-2208-7242. www.colorfulrun.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