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상주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 유길상
  • 승인 2013.08.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는 8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읍면동민원담당 공무원 90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정착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시민에게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3S실천 운동은 민원인을 미소로 맞이하고 민원사무는 신속하게 처리하며 모든 민원인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공정하고 특별하게 응대하기 위한 친철교육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안현명 친절교육협회 주임강사)를 초빙하여 “공감하는 서비스, 감동받는 서비스” 란 주제로 친절마인드 배양 훈련과 친절 표현력 향상을 위한 핵심 스킬, 민원사무 처리과정에서 실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친절교육협회 코칭강사 2명이 미소, 인사, 응대자세, 말씨 등에 대하여 현장 코칭을 함으로써 방문민원인 응대 및 전화 응대에 대한 집중훈련을 실시하였으며 종합민원실 이전에 따른 내부 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코칭도 병행 실시했다.

김정희 민원봉사과장은 “주기적인 교육으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의식변화를 자발적으로 유도하여, 친절마인드를 향상시킴으로써 시민에게 다가가는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