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및 감성을 돕는 부모 역할’
‘인성 및 감성을 돕는 부모 역할’
  • 권기상
  • 승인 2013.09.3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를 위한 부모 교육 실시

사단법인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청송군지부에서는 청송군 관내 어린이집과 함께 9월 26일 종합문화복지타운 청소년수련관내 실내집회장에서 영유아 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성 및 감성을 돕는 부모 역할’제목으로 파천 옹점리 출향인 김성의 강사가 “아이들은 말을 먹고 자라는데, 말이라는 것은 감성을 키워 줄 수도 있고 감성의 싹을 잘라 버릴 수도 있다. 학교 들어가기 전 아이들에게 부모의 역할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며 열강했다.

아울러 한누리(조람경), 청송(정수자), 청송대일(김해욱), 진보(윤경희), 진보대일어린이집(김진욱)원장에게 교육위원으로 위촉하고 위촉장과 『유아희망 약수터』란 책을 기증했다.

한동수 군수는 자녀양육에 대한 부모의 부담감 감소와 올바른 사회적 가치관을 정립함으로써 낳고 키우는 일이 즐거운 세상을 만들어 위기로 찾아온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동참하여 『아이와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청송』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이성우 청송군의장은 닥아 오는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로 청송군보건의료원에서는 임산부 등록자에게 철분제․엽산제․영양제 공급과 출산축하금 및 출산장려금 지원, 보충식품 지원등 임산부 및 영유아 양육 부모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으로 자녀양육의 부담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라디오․버스광고 등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하고 있으며, 아이와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청송이 될 수 있도록 동참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