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스마일 뱃지 달고, 친절한 민원처리 실천
상주시, 스마일 뱃지 달고, 친절한 민원처리 실천
  • 유길상
  • 승인 2013.11.28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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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시 종합민원실에서는 보다 나은 친절서비스로 민원인을 맞이하기 위해 전 직원이 친절을 상징하는 스마일 뱃지를 달고 업무를 보고 있다.

웃으면서 인사하고 민원인을 응대하자는 이번 친절운동은 시민과 직원과의 관계를 증진하는 것은 물론 직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에도 기여해 보다 따뜻한 근무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읍면동에서 복지, 세무, 환경 등 업무특성상 대민창구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도 스마일 뱃지를 배부하여 착용케 함으로써 관공서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친절하고 온화한 인상을 심어주며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정희 민원봉사과장은 “상주시청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종합민원실과 읍면동 민원창구 공무원들이 스마일 뱃지를 패용하고 스마일 운동을 전개 함으로써 시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친절운동을 펼쳐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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