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K회화 정기시험 경북지역 최초로 실시
HSK회화 정기시험 경북지역 최초로 실시
  • 유길상
  • 승인 2013.11.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 12월 1일 안동대 어학원에서 진행

안동대학교공자학원(원장 이윤화)은 지난 9월 7일(토)에 실시한 'HSK(한어수평고시)' 외에도 12월 1일(일)에 'HSK회화' 정기시험을 신설해 경북지역에서 최초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립 안동대학교 어학원에서 실시된 이번 'HSK(한어수평고시)', 'HSK회화' 정기시험에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험생이 응시하였으며, 'HSK'는 2급부터 6급까지, 'HSK회화'는 초급부터 중급까지 급수별로 시험이 진행됐다. 또한 필기시험과 회화시험은 각각 독립적으로 실시됨으로 개별적으로 응시가 가능했다.

특히, 이번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HSK 정기시험은 지난 9월 7일에 진행되었던 1차에 비해 응시한 수험생들이 3배가량 증가함으로 보아 경북 지역민들이 HSK 정기시험을 보는 과정에서 타 지역으로 가야하는 번거로움을 많이 덜어준 것으로 보인다.

HSK시험은 국제 중국어 능력 표준화 시험으로써, 현재 세계 58개 국가, 159개 지역에서 시행되고 있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회화시험으로 나뉘며, 회화시험은 응시자의 중국어 회화표현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HSK 시험성적은 중국 대학(원)입학・졸업 시, 한국 대학(원)입학・졸업 시, 중국장학생 선발 시 평가기준이 되며, 각급 기관의 채용・승진 시에도 참조되고 있다.

향후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2014년 2월 16일(일)에 HSK 필기시험을, 2014년 3월 16일(일)에 HSK회화시험을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중국 교육부 직속 공자학원총부에서 지원을 받아 유교의 본향인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 위치한 국립 안동대학교와 '공자의 고향' 중국 곡부에 위치한 곡부사범대학교가 협력해 설립한 중국어 교육기관이자 문화원이다.

안동대학교 공자학원은 유교거점 도시라는 특성을 살려 “추로지향(邹鲁之香)”이라는 브랜드로 전문적인 중국어 교육은 물론, 특강․문화체험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국제화 시대에 걸 맞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23일(월)부터는 2013학년도 제 4차 중국어 회화강좌를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