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도민 행복시대' 선언
'300만 도민 행복시대' 선언
  • 유길상
  • 승인 2014.02.0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을 전 의원, 4일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극일 10년 프로젝트와 함께 도민 행복 10대 프로젝트 제시

권오을(새누리당) 전 국회의원은 4일 오전, 6·4지방선거에서 경북도지사 선거 출마를 위한 예비후보 등록 서류를 도 선관위에 제출하고 경북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도지사 선거와 관련 “300만 경북도민 행복 시대를 열기 위한 주요 핵심공약을 제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권 전의원이 제시한 도민 행복 10대 프로젝트는 ▲사람․기업․일자리가 돌아오는 U-턴 프로젝트 ▲출산․육아․보육․교육의 원스톱 프로젝트 ▲주거․생활․복지의 행복 만족 프로젝트 ▲청년․중년․노년의 맞춤형 프로젝트 ▲여성, 장애인, 다문화, 결손가정의 사회적약자 햇살 프로젝트 ▲권역별 성장·발전 프로젝트 ▲부문별 산업 활성화 프로젝트 ▲예술․문화․레져․관광 진흥 프로젝트 ▲역사․전통․정신 승화·발전 프로젝트 ▲공조직 혁신·개혁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일본의 우경화와 침략성, 국제사회에서의 비도덕성을 이기는 길은 장단기적으로 국력을 통해 이길 수 밖에 없음을 밝히며 단기전략으로 극일(克日) 10년 프로젝트의 추진을 제안했다.

자치 분권 5대 프로젝트와 관련해 권오을 경북도지사 예비후보는 "분권은 지방자치시대에서 지방정부 시대로 가는 길"이라고 전제하며, ▲분권형 국가운영 헌법 명문화 ▲한시적 지방우대정책 헌법 명시 ▲자치재정의 획기적 실현 ▲지방자치·교육자치의 일원화 ▲자치복지를 통한 지역복지의 다양화 등의 5대 과제의 실현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서 권오을 예비후보는 세대교체와 인물교체는 시대적 흐름이라고 전제하며 "근 30여년간 경북이 부족했던 다양성과 개방성, 진취성과 역동성의 새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것만이 새누리당과 경북이 살 길"이라고 주장하며, 무엇보다 경북이 새누리당 변화의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오을 경북도지사 예비후보는 제4대 경상북도 도의원으로 시작해 제15·16·17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구 한나라당 기획위원장, 구 한나라당 경상북도 도당 위원장,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제25대 국회사무총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