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Levant 4개국 기자단 안동병원 의료관광
중동 Levant 4개국 기자단 안동병원 의료관광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03.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검진으로 건강챙기고, 문화관광도 즐기고

중동 레반트(Levant) 지역 4개국 기자단 15명이 3월26일부터 안동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관광지를 둘러보는 등 1박2일 동안 안동병원 헬스투어를 체험했다.

중동 지중해 연안 레반트( 요르단, 시리아, 레바논, 이라크 4개국을 통칭) 지역의 기자단 및 관계자로 구성된 헬스투어 방문단은 26일 오전 11시 안동병원에 도착, 병원내 호텔인 12층 게스트하우스 체크인을 시작으로 심장, 흉부, 혈액검사, 초음파,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검사 등 90여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종합검진을 받고 안동병원의 의료시설을 둘러봤다.

안동병원 강보영 이사장은 “안동병원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와 안동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연계한 의료관광상품인 ‘굿모닝 헬스투어’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의료관광객들의 관심이 많아 지역경제 활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며 병원과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건강검진을 마치고 관광에 나선 일행은 가장 한국적인 곳으로 알려져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이 방문한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등지를 둘러보고 안동 한지공예관과 봉화 닭실마을을 방문해 한지공예품과 전통유과를 직접 만들어 보는 등 전통문화 체험시간도 가졌다.

중동 레반트(Levant) 지역 4개국 기자단은 1박2일간 헬스투어 체험에서 병원내 호텔(안동병원 Guest House)과 의료시설 수준, 그리고 서비스품격에 깊은 관심과 만족감을 표시하며 적극적으로 취재했다.

안동병원 게스트 하우스는 평소 헬스투어 이용객과 각종 학회, 세미나 참석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을 위해 병원 측은 비즈니스센터, 레스토랑 등 기존 시설을 활용해 프레스센터를 설치하고 이슬람문화를 배려해 기도실, 이슬람권 간식 및 음료 등 셋팅 하는 등 세심한 준비를 기울였다.

LG전자 레반트 법인 초청, LG전자 본사 및 공장 견학 후 28일 출국

중동 레반트(Levant) 지역 4개국 기자단은 LG전자 레반트 법인 초청으로 방문했으며 3월 22일 입국해 LG전자 본사와 공장을 둘러보는 등 7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8일 출국할 예정이다.

안동병원 헬스투어, 세계적 관광상품으로 육성
독일 하이드로 테라피 등 해외사례 벤치마킹, 해외환자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


’2009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마케팅 대상’에서 의료관광부문 대상수상하기도

안동병원 굿모닝 헬스투어는 낙동강과 어우러진 수려한 의료시설과 고품격 건강검진, 지붕없는 박물관이라 일컫는 안동의 풍부한 문화유산, 낙동강 레프팅, 국립공원 트레킹, 골프 및 레저가 하나의 상품으로 연결된 의료관광상품으로 2002년부터 준비단계를 거쳐 2007년부터 본격 운영하기 시작했다.

초기에는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기 위해 떠나는 색다른 건강여행 프로그램이라는 컨셉으로 지역민과 안동지역 출신 출향인사를 타킷으로 마케팅을 실시,국내외서 호응도가 높아 미국의 시애틀, 오클라호마시티 등 미국교포를 비롯해 출향인사, 대도시지역 단체 모임, 기업체 근로자 복지프로그램 등으로 이용범위가 넓어졌다.

안동병원 강보영 이사장은 올해 1월 독일 뮌헨지역을 방문, 하이드로테라피 등 수자원을 활용해 경제 및 관광사업으로 고부가가치를 올리고 있는 사례를 안동병원의 헬스투어 및 용상안동병원의 재활치료 분야에 적용하기 위한 준비하는 등 헬스투어를 세계적인 의료관광상품으로 육성하고 있다.

안동병원 헬스투어는 보건복지가족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iMBC, 동아닷컴, 일간스포츠가 주최한 ‘2009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마케팅 대상’에서 의료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의료관광상품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안동병원은 보건복지가족부와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제의료서비스 협의회 회원사로 가입, 해외환자 유치를 통한 의료서비스 산업의 선진화와 의료관광 활성에 기여하고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안동병원 헬스투어 관련문의는 종합건강증진센터(054-840-1530)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