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의 관광명소『예천 관광8경』선정했다~
예천의 관광명소『예천 관광8경』선정했다~
  • 유길상
  • 승인 2014.02.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설문조사 결과 회룡포, 삼강주막, 용문사 등

예천군(군수 이현준)이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를 대상으로『예천 관광8경(醴泉 觀光八景)』을 선정해 발표했다.

지난 25일 오후2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 내 대학교수, 사진작가, 역사와 문화․관광전문가, 주민대표 등으로 구성된 예천8경 선정위원회(위원장 김상동 부군수) 제2차 회의에서『예천 관광8경』을 최종 선정했다.

예천군은 지역 내의 우수 관광지에 『예천 관광8경』이란 이름으로 가치를 더함으로써 관광객에게 호기심을 유발하고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관광코스를 선정하는데 도움을 줄뿐 아니라 관광지의 상품성을 높임으로써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우리 군의 홍보에 이용하고자 『예천 관광8경』을 선정하게 되었다.

선정된 『예천 관광8경』은 역사․문화자원 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한 곳, 새롭게 개발한 관광지 등에 대해 두 차례의 설문조사와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예천의 관광1경은 회룡포, 관광2경 삼강주막, 관광3경 금당실전통마을과 송림, 관광4경 초간정 및 원림, 관광5경 용문사, 관광6경 예천곤충생태원, 관광7경 석송령, 관광8경 선몽대를 선정했다.

김진철 문화관광과장은 "이번에 선정된『예천 관광8경』을 배경으로 한 사진 콘테스트, 관광안내 홍보물 제작 등 구체적인 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서 예천을 전국에 알리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