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대학 등 다양한 정책들로 손님맞이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겨우내 움 추렸던 안동의 전통시장이 새봄과 함께 새로운 비상을 위한 기지개를 켠다. 본격적인 손님맞이 채비에 나서고 있다.
안동시 전통시장은 지난해에 이에 올해도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4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지원 사업에 지원해 용상공설시장이 공동마케팅지원시장으로 선정되고, 안동서부시장은 상인교육을 유치했다.
마케팅지원 사업은 전국 220개 시장에 24억 원의 국비를 지원해 이벤트사업과 홍보디자인, 특화사업, 특가판매사업, 기타사업을 펴 고객확보와 매출증대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용상공설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선정되는 수혜를 보고 있다.
서부시장이 선정된 상인대학은 경쟁력과 자생력을 갖춘 선진상인육성을 목표로 하여 상인회 스스로가 자생력을 갖추어서 전통시장의 발전을 도모해 나갈 수 있는 역량 있는 상인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전국 총100개 시장을 선정해 전액 100% 국비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서부시장은 지난해 상인조직역량강화사업인 시장매니저지원사업과 시장컨설팅사업을 지원받아 서부시장 활성화방안 기본계획에 대한 연구용역을 마치고 앞으로 다양한 방면으로 서부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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