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청사 내 독도홍보관 새단장
道 청사 내 독도홍보관 새단장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4.04.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초등 등 6개교 어린이 150여명 첫 방문

8일 경북도 청사 내에 새롭게 단장한 ‘독도홍보관’을 의성초등학교 등 도내 6개 초등학생 150여명이 첫 관람을 시작했다.

첫 어린이 방문객들은 독도홍보관 및 자료전 관람, 독도에게 전하는 소망메시지 띄우기, 독도 플래시 몹, 독도 OX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독도홍보관은 30㎡정도 규모로 내부는 독도 실시간 영상 모니터, 독도의 현황과 연혁, 독도 모형 및 고지도 등으로 꾸며져 있다. 외부 공간은 독도를 배경으로 푸른 바다와 하늘, 흰 구름 사이로 괭이 갈매기가 날고 있는 모습을 담은 포토존으로 꾸며져 있다.

어린이들과 함께 독도홍보관을 관람한 경상북도지사 권한대행 주낙영 행정부지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독도를 방문하고 체험해 보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독도를 쉽게 방문하기 어려운 여건상 도청 독도홍보관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과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독도를 관할하는 자치단체인 경북도는 최근 일본의 초등학교 교과서 독도 왜곡행위 등 끊임없는 도발에 맞서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사실을 널리 알리기 위해 독도 뮤지컬 공연, 순회자료 전시회, 외국인 학생 말하기 대회, 원어민교사 독도탐방, 학술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