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4년 에너지절약 SCHOOL 리더양성 교육
경북도, 2014년 에너지절약 SCHOOL 리더양성 교육
  • 유길상 기자
  • 승인 2014.08.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경산시를 시작으로 23개 시·군에 새는 에너지 잡는다

경상북도는 도내 환경단체 대구경북녹색연합,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와 경산을 기점으로 2014년도 23개 시·군별 에너지절약 School 리더 양성 교육을 시작했다.

8월 26일 오후 2시 경산시에서 실시한 에너지절약 School 리더 양성 교육에는 이인선 정무부지사와 대구경북녹색연합 이재혁운영위원장,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 홍덕률협의회장, 경산시 읍·면·동장 및 지역대표자들이 참석해 에너지절약 School리더양성교육은‘내’가 아닌 ‘우리’모두가 함께 해야 한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 줬다.

이번 에너지절약 SCHOOL 리더 교육은 정부주도형 에너지 절약운동에서 탈피해 23개 시·군 읍·면·동장 및 지역대표자를 대상으로 도민참여형 에너지절약 리더를 양성하고, 에너지절약을 통해 국가 지역발전 도모를 위해 개설했다.

에너지절약 SCHOOL 리더 교육 과정은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의 이해와 에너지사용현황 및 지구촌 재난, 우리나라 에너지사용량, 탄소발자국과 탄소포인트 이해, 가정 내 녹색생활실천 방법 등이며, 에너지절약School 리더양성교육을 통해 도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모델을 제시한다.

특히 에너지절약School은 2013년 8월 22일 국가적 전력 위기 극복을 위해 도입해 리더교육(2개시·군) 4시간 2회 48명, 순회교육(6개시·군) 2시간 6회 911명 총 959명을 양성했으며, 금년부터는 2013년 운영결과를 토대로 중장기 계획을 수립 추진하게 된다.

에너지절약 SCHOOL 리더양성 교육을 추진하는 두 기관 경북녹색21추진협의회와 대구경북녹색연합는 도민·민간단체·기업 등과 환경보전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연계해 추진하며 생활속 에너지절약의 의식 전환과 고취 및 에너지절약 SCHOOL 리더양성 후 실천과 확산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3개 시·군의 에너지절약 SCHOOL리더양성 교육 진행 완료 후 수료자를 대상으로 교육 내용에 대한 자체 평가 및 외부 전문가의 진단과 개선방안을 도출해 에너지절약 리더 양성 과정 수료자에 대한 향후 계획을 수립 할 예정이다.

이인선 정무부지사는 “에너지절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에너지절약 공감대가 확산돼 도민들이 자발적으로 에너지절약운동에 참여해 주길 바라며, 에너지절약리더 양성이 道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추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