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상품권으로 함께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함께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 유길상 기자
  • 승인 2014.08.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

안동시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상품권 판매행사를 8월 27일(수) 오전 10시 안동시청 현관에서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안동시청 직원, 관내기관단체, 민간단체, 관내 기업체, 여성단체, 상공인, 상인회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전통시장 상품권 판매에 동참해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안동시는 전통시장 상품권을 5% 할인 판매함으로써 고물가 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장바구니를 채워주고, 전통시장에서 보다 질 좋은 농․특산물과 제수용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동 전통시장 상품권은 3종(3,000원 권, 5,000원 권, 10,000원 권)으로, 농협안동시지부, 광석동지점, 안동시청 출장소에서 액면가 기준 5% 할인된 가격으로 연중 상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시장은 4개소로 중앙신시장, 구시장, 용상시장, 풍산시장 내 전통시장 상품권 취급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안동시에서는 상품권 판매행사에 이어, 9월 1일(월) 오후 2시부터 안동구시장, 중앙신시장, 풍산시장, 용상시장 등 대표적인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하여 전통시장 이용 및 물가안정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행사 후에도 지속적인 안동 전통시장 상품권 판매 및 홍보를 위해 201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각종 행사시 안동을 찾는 방문객들이 안동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